이한석
- 학위: 박사
- 연구실 : (S관)중앙교수회관 (S316)
- 연락처 : 02-781-7538
- 세부전공 : 마케팅전공
학위
-
박사,
서울대학교 경영학과 (세부전공 : 마케팅),
201002
경력
-
Professor,
Dep. of Global Business Management, Sangmyung Univ,
(2023.03~ )
-
Associate Professor,
Dep. of Global Business Management, Sangmyung Univ,
(2018.03~2023.02)
-
Visiting Scholar,
Purdue University Northwest, U.S.,
(2017.01~2018.02)
-
Visiting Scholar,
Beijing Language and Culture University, China,
(2016.07~2016.07)
-
Visiting Scholar,
University of Normal Southern China,
(2014.07~2014.07)
-
Editorial board member,
Journal of Aviation Management Society of Korea,Journal of CEO and Management Studies,산업혁신연구,
(2014.02~ )
-
Assistant Professor of Marketing,
Dep. of Global Business Management, Sangmyung Univ,
(2012.03~2018.02)
-
Assistant Professor of Marketing,
Dep. of Business Administration, Kyungsung Univ,
(2011.03~2012.02)
논문
-
한국항공경영학회 연구 성과에 대한 고찰,
한국항공경영학회지,
202312
-
항공사 마일리지의 블록체인 기술 적용이 이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 - 마일리지 프로그램 회의감의 조절 효과 -,
한국항공경영학회지,
202312
-
AI LIKE CHATGPT, USERS LIKE US: HOW CHATGPT DRIVERS AND AI EFFICACY AFFECT CONSUMER BEHAVIOUR,
Virtual Economics,
202312
-
To Innovate or Regulate: The Impact of Environmental Policies on City Brands,
한국항공경영학회지,
202212
-
챗봇의 의인화가 기업과 고객의 관계가치에 미치는 영향 : 지각된 따뜻함과 유능함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,
산업혁신연구,
202203
-
The Effects of Construal Levels to Charity Retailing Communication,
Journal of Distribution Science,
202108
-
심리적 가격책정이 IPO 시장에 미치는 영향,
재무관리연구,
202106
-
공항 서비스 로봇 이용에 대한 지각된 유용성과 즐거움이 공항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: 경제적 가치와 관계적 가치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,
산업혁신연구,
202012
-
The Role of Empathy in Crowdfunding Channel Platform,
Journal of Distribution Science,
202010
-
감염병이 항공사 서비스에 미치는 영향,
한국항공경영학회지,
202010
-
공항 서비스 로봇에 대한 인지적 ․ 감정적 반응이 고객만족과 공항이미지에 미치는 영향,
한국항공경영학회지,
201912
-
Revisiting of Greenness to Consumers in Green Purchases ,
Journal of Distribution Science ,
201910
-
공항 서비스 로봇의 서비스 품질이 공항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,
한국항공경영학회지,
201908
-
중국 항공사들의 상용고객우대제도 운용 및 중국 소비자들의 태도에 관한 연구,
한국항공경영학회지,
201812
-
Two factors of overseas online shopping: Self-efficacy and impulsivity,
Journal of Distribution Science,
201808
-
친환경 자동차의 수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탐색,
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,
201807
-
제품과 유통망 원산지 일치 여부가 중국 소비자들의 해외직접구매에 미치는 영향 및 항공물류산업에의 영향,
한국항공경영학회지,
201806
-
브랜드 연상 유형에 따른 심리적 거리의 상품평가 영향에 대한 연구,
소비문화연구,
201703
-
바이두 지수에 근거한 중국 주요 항공사들의 분석 및 중국 소비자의서비스 품질 중요도-성취도 비교 연구,
한국항공경영학회지,
201702
-
HOW MULTINATIONAL CORPORATIONS CAN UTILIZE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,
SOCIAL BEHAVIOR AND PERSONALITY,
2017
-
Do Ethical Consumers Really Love Green Brand? A Comparison of Chinese and Korean Consumers,
유통과학연구,
201612
-
해외직접구매 경험고객의 지각된 가치와 재구매의도에 대한 연구: 거래비용관점에서 접근한 전환비용의 역할 - 항공물류 산업에의 시사점 -,
한국항공경영학회지,
201606
-
중국 소비자의 크라우드 펀딩 참여에 있어 지각된 위험, 지각된 이익, 한류문화콘텐츠의 영향에 관한 연구,
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,
201601
-
소비자에서 투자자로* -크라우드 펀딩 참여에 영향을 미치는 개인의 심리적 요인에 관한 탐색적 연구-,
경영연구,
201511
-
조절초점과 지각된 위험이 크라우드 펀딩 참여 의도에 미치는 영향,
상품학연구,
201502
-
내향적 국제화 인식정도가 글로벌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,
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,
201405
-
무인 보안 경비 서비스 선택 속성 및 시장 세분화,
상품학연구,
201404
-
Factors influencing online trust,
Academy of Marketing Studies Journal,
2014
-
혁신성과 기술 수용 특성이 디지털 콘텐츠 선물 행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-모바일 쿠폰을 중심으로-,
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,
201311
-
Does satisfaction affect brand loyalty,
Academy of marketing studies journal,
201311
-
온라인 소비자 불매운동의도의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- 온라인 익명성을 중심으로 -,
소비자문제연구,
201308
-
온라인환경에서 디지털 콘텐츠 선물 행위에 관한 질적 연구,
사이버사회문화,
201306
-
지속가능경영이 기업의 명성에 미치는 영향,
한국항공경영학회지,
201212
-
신흥 시장의 신제품 도입에 있어 소비자 특성이 추구 편익 및 속성 중요도에 미치는 영향 - 중국 소비자를 대상으로,
국제경영리뷰,
201212
-
온라인 상황에서 감정이입을 통한 서비스 품질지각 형성 및 영향에 관한 연구,
상품학연구,
201210
-
온라인 쇼핑몰의 사회적 지원 기능이 고객 태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: 자기효능감과 소속감의 인식을 중심으로,
상품학연구,
201208
-
SNS 디지털 환경의 특성이 문화콘텐츠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- 정보적 참여, 감정적 애착의 매개 역할을 중심으로,
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,
201207
-
소비자의 부정적 브랜드 루머의 수용과 확산,
아시아마케팅저널,
201207
-
문화도시마케팅으로서 지역문화예술축제의 가치와 발전방향에 관한 질적 연구 -부산국제연극제를 중심으로-,
한국항공경영학회지,
201112
-
온라인 환경에서 디지털콘텐츠의 특성과 소비행동의 관계,
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,
201110
-
온라인 보이콧 행동에서 감정이입의 역할: 소비자의 감성적 접근방법을 중심으로,
소비문화연구,
201106
-
온라인 환경에서 소비자의 비윤리적 행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-디지털 콘텐츠 사용을 중심으로-,
소비자문제연구,
201010
-
중국 시장에서 통신 서비스 품질의 차원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,
국제경영리뷰,
201009
-
방문판매 영업의 지역거점 구조 개선에 관한 연구 - 공간통계기법을 이용한 매출 분포분석을 중심으로 -,
마케팅연구,
200912
-
How they can Sell without Advertising?: Storytelling and its Effects on the Purchase Intention of Alcohol Beverage in Korea,
산업혁신연구,
200909
-
플로우로 매개된 브랜드 스토리 특성이 브랜드 친밀감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,
마케팅연구,
200907
-
고객만족과 재구매가격의 관계에 관한 연구,
생산성논집,
200812
-
고객만족과 기업의 수익성의 관계에 대한 실증연구 -구매의도가격을 중심으로-,
생산성논집,
200709
-
온라인 쇼핑의 성장에 따른 택배물류 네트워크의 효율적 운영에 관한 탐색적 연구,
아시아마케팅저널,
200707
-
A New Way to Improve Product Development Productivity in the Digital Era-Promoting Customer Participation through Virtual Community-,
생산성논집,
200606
저역서
-
한류노믹스,
KOFICE,
20170624
-
마케팅의 첫걸음,
法文社,
20150825
수상
-
Best Presentation Award(최우수 논문 발표상),
Aviation Management Society of Korea(한국항공경영학회),
20231103
-
BEST RESEARCH ARTICLE AWARD(최우수 논문상),
KOREAN CONSUMPTION CULTURE ASSOCIATION(한국소비문화학회),
20180601
-
BEST RESEARCH ARTICLE AWARD(최우수 논문상),
KOREAN MARKETING ASSOCIATION(한국마케팅학회),
2008
프로젝트
-
Marketing Strategy for SGBAC(Seoul Gimpo Business Aviation Center),
Korea Airports Corporation(한국공항공사),
(2023.06~2023.10)
-
Singapore Robotics Market Research,
KAR(한국로봇산업협회),
(2022.12~2022.12)
-
Marketing Research for Korea Automotive Parts Industry,
KAP(자동차부품산업진흥재단),
(2022.07~2022.10)
-
Airport Biometric Service ,
Korea Airports Corporation(한국공항공사),
(2021.04~2021.08)
-
Marketing Research,
Amway(한국암웨이),
(2021.02~2021.06)
-
Marketing Research ,
LG electronics(LG전자),
(2020.07~2020.09)
-
Samsung Data Management Ability Building ,
SAMSUNG ELECTRONICS(삼성전자),
(2019.~2019.)
-
Professional Committee Member of Robot Forum,
Korea Association of Robot Industry(한국로봇산업협회),
(2018.~2019.)
-
co-researcher for health industry development,
Korea Health Industry Development Institute(보건산업진흥원),
(2016.~2016.)
-
Product Management Consulting,
Amway(Korea branch)(한국암웨이),
(2016.~2016.)
-
Research of Overseas Onlineshopping,
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(한국연구재단),
(2015.~2017.)
-
co-researcher for KT olleh Academy,
KT,
(2015.~2015.)
-
co-researcher for Economic Effect of Hanryu,
KOFICE, KOTRA (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, KOTRA),
(2014.~2016.)
-
Marekting planning for a used car marketing, branch expansion,
AUTOPLUS(오토플러스),
(2013.~2018.)
-
Research of Crowdfunding : Consumer's evolution,
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(한국연구재단),
(2013.~2015.)
-
Marketing planning for new energy industry & demand forecasting,
KT NETWORKS(KT네트웍스),
(2013.~2013.)
-
Conducted cooperation seminar,
KT MHAUS(KT엠하우스),
(2012.~2012.)
-
Coordinator for writing "Hyundai motor way",
HYUNDAI MOTOR COMPANY(현대자동차),
(2007.~2009.)
-
Korean market electronic device demand forecasting,
SAMSUNG ELECTRONICS(삼성전자),
(2003.~2009.)